마사회, 애플리케이션 '말타' 및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진행
마사회, 애플리케이션 '말타' 및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진행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4.08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공공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문
한국마사회 공공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문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우남)는 오는 5월 26일까지 '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서비스 및 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21개 공공기관의 40개 과제에 대해 대국민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행사로 한국마사회는 서비스 개선 및 디자인 관련 두 가지 공모 과제에 참여한다.

첫 번째 과제는 생활 승마 예약 애플리케이션 '말타' 활성화다. 승마 저변 확대 및 농어촌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해 제작한 '말타'의 신규 이용자 유치와 승마시설 협업 활성화, 편의성 향상 등에 대한 대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마사회 문화 공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 아이디어도 공모한다. 이는 코로나19 때문에 비대면 정보제공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진행하는 것으로, 한국마사회는 문화 공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이용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말타 활성화 아이디어'에는 최대 50만원, '모바일 홈페이지 디자인 개선'에는 최대 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제안별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특별상으로 한국마사회장상 및 포상금 50만원을 추가로 수여한다.

세부 내용은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로'에 나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