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한국야쿠르트), 중식당 ‘차이797’과 협업 밀키트 2종 내놔
hy(한국야쿠르트), 중식당 ‘차이797’과 협업 밀키트 2종 내놔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4.08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요리 2종 밀키트 출시
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요리 2종 밀키트 출시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hy(구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밀키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hy는 8일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차이797’은 전국 30여 개 매장을 가진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는 철학 아래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중식요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hy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코로나19로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차이797’ 밀키트 2종은 △푸짐한 돼지고기에 마늘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잇츠온 남자짜장’ △새우, 오징어, 위소라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걸쭉한 소스에 구수한 누룽지를 담은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 등 2종이다. 2가지 모두 실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남자짜장’은 차이 797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져 있다. 

hy 관계자는 "대중에게 익숙한 메뉴인 만큼 맛 구현에 가장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이 참여했으며 100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렇게 탄생한 ‘잇츠온 남자짜장’은 푸짐한 돼지고기와 마늘 향의 조화를 위해 원재료 수급에 특히 신경 썼다. 이에 비해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은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을 위한 황금 배합비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론칭 이래 영셰프부터 스타셰프, 호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다”며, “‘차이797’ 밀키트 2종은 오랜 기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hy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5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상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차이797 밀키트 2종’ 구매시 탕수육 쿠폰을 지급한다. ‘차이797’ 오프라인 매장에서 ‘남자짜장’ 주문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