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업계 최초 해외기관 인증 'ESG 외화 ABS' 발행
삼성카드, 업계 최초 해외기관 인증 'ESG 외화 ABS' 발행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3.30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억 달러, 평균 만기 5년, 투자자는 BNP Paribas
삼성카드는 업계 최초 해외 인증 ESG 외화 ABS 발행을 기념해 투자자인 BNP Paribas와 29일 스테이트타워남산빌딩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삼성카드 안기홍 경영지원실장, BNP Paribas 필립 누와로 한국대표(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삼성카드는 업계 최초로 ESG 방식의 외화 ABS를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자로는 BNP Paribas가 참여했다.

이번에 삼성카드가 발행한 ABS는 평균 만기 5년으로 총 3억 달러 규모에 달한다. 삼성카드는 이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ESG 경영 활동을 위해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삼성카드는 ESG 외화 ABS 발행을 위해 해외 ESG 인증기관인 Sustainalytics로부터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채권 발행,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립 및 개최, ESG 사무국 설립,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등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내와 해외 금융시장에서 ESG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삼성카드는 ESG 방식의 채권 및 ABS 발행 등 자금 조달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경영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