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 농번기 맞아 농촌 봉사활동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 농번기 맞아 농촌 봉사활동
  • 서주한
  • 승인 2014.08.01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이 (사)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충남 천안을 찾았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 대학생 홍보대사단이 (사)함께하는 사랑밭(이사장 최성균)과 함께 충청남도 천안을 찾았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일대에서 농번기를 맞아 다양한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한 것. 

‘섬머드림 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이루어진 이번 봉사는 그 동안 학업에만 치중했던 대학생들이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실시된 것으로, 이건호 행장을 비롯해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8기 등 임직원 1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은 고추 따기와 같은 농촌 일손 돕기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도배 및 장판 교체작업,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봉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과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들은 벽화봉사에 심혈을 기울였는데, 지역 특산품인 ‘포도’를 캐릭터화하여 벽화로 그려 넣음으로써 평범한 농촌마을을 생기 있는 포도마을로 바꾸었다. 

마을 주민들은 “포도 농사를 짓는 마을에 포도 그림이 생기니 정말 잘 어울린다. 마을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고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단은 “이런 봉사활동을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뜻깊은 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