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젖이 최고!…세계모유수유주간 온라인 캠페인 실시
엄마 젖이 최고!…세계모유수유주간 온라인 캠페인 실시
  • 안무늬
  • 승인 2014.08.01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유 수유를 하고 있는 가수 장윤정

 


인구보건복지협회는 1~7일 세계모유수유주간을 기념해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 수유부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최근 인구협회에서 실시한 모유 수유 실태 조사 결과에 의하면 모유 수유가 평생건강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해 63.2%가 아주 중요, 29.6%가 중요하다고 답하는 등 대부분이 모유 수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수유부들이 외출하면 모유 수유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인구협회에서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모유수유 친화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캠페인 기간은 1~15일이며, 아가사랑, 엄마젖 최고, 맘맘맘 카페, 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인구협회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수유부들이 외출시 모유 수유를 마음 편히 할 수 있도록 전국 공공시설에 설치된 모유수유·착유실 자료를 엄마젖 최고 사이트에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인구협회 손숙미 회장은 “모유 수유는 아기에게 있어서는 첫 권리이며, 여성과 아기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유 수유 친화적인 사회환경이 조성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