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오차범위 밖 승리?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확정
오세훈, 오차범위 밖 승리?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확정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3.23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꺾어...구체적인 여론조사 결과는 비공개
23일 야권 서울시장 보궐선거 단일후보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됐다.
23일 야권 서울시장 보궐선거 단일후보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됐다.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꺾고 서울시장 야권 단일 후보로 선출됐다.

양 당은 지난 21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여론조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양 당의 합의에 따라 지난 22일 2개의 여론조사기관이 각각 100% 무선전화 안심번호를 통해 3200명을 대상으로 두 후보의 경쟁력과 적합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 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됐다. 양 당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정확한 득표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박빙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오 후보가 안 후보에 오차범위 밖 낙승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적합도와 경쟁력 모두 오 후보가 앞선 것으로 전해졌다.

오 후보는 발표 직후 기자회견에서 "(2011년 시장직 사퇴 이후) 지난 10년을 무거운 심정으로 살았다"고 울먹이면서 "제 가슴 한 켠에 자리한 이 무거운 돌덩이를 이제 조금은 걷어내고 다시 뛰는 서울시로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성원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로써 15일 후 치러지는 본 선거에서 오세훈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맞붙게 되었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지지율 여론조사에 따르면, 현재는 대체로 오차범위 밖에서 오세훈 후보가 앞선 것으로 나타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