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출간
NE능률, ‘초등 고학년 수학’ 기하 시리즈 출간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2.25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부터 수능까지 수학 개념 연결시켜주는 교재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상위권을 위한 수학 학습서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이하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기하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은 초등부터 수능까지 하나의 맥락으로 이어지는 수학 개념을 연결하고, 개념 간의 관계를 스스로 찾아내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재다.

지난해 먼저 출간된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대수 시리즈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기존 수학 학습서 대비 만족한다는 응답이 99%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초-중-고 개념 연계 학습 가능하다는 점이 1위(48%)로 꼽혔다.

이번 기하 시리즈는 대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개념의 기본-연계-확장에 중점을 두었으며, 기하와 대수를 연결해 개념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등 교과의 도형과 도형의 측정에 관한 내용을 중등 학습과 연결 지어 구성했다.

이 밖에도 초등 수준에서 해결할 수 있는 수능 사고력 문제를 수록하고, 점검하기 문제를 실어 미흡한 부분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교재 내 QR코드로 수록된 단원별 개념 강의와 문제 풀이 강의를 통해 자기주도학습도 가능하다.

NE능률 관계자는 “기하 학습은 80% 이상이 중고등 과정에 집중되어 있고, 초등 때는 기초적인 내용만 다루고 있어 중학생으로 올라가면 과부하가 발생한다”며 “초등 교과 중심으로 반복 학습을 하기보단 핵심 원리 기준으로 중등 개념과 연계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 기하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이북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