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어린이 유산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정관장, 어린이 유산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1.02.22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7종·프리바이오틱스 4종 설계
홍이장군 '키즈랩프로바이오틱스'. (자료제공=KGC인삼공사)
홍이장군 '키즈랩프로바이오틱스'. (자료제공=KGC인삼공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우리 아이 장건강을 위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을 출시,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정관장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을 개발한 자사 연구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급성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 연구소를 뜻하는 키즈랩(KIDS LAB)과 장건강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의 합성어다. 유산균을 과학적인 포뮬러 방식으로 설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맛으로 제작, 1일 1포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 또는 우유에 녹여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착색료·합성향료·이산화규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해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클린라벨 제품이기도 하다.

앞서 ‘홍이장군 키즈랩’ 연구진은 세계 최초로 홍삼 식이섬유를 먹고 자란 유산균이 홍삼을 먹지 않은 유산균 대비 최대 1.6배 증식 능력이 향상됨을 밝혀낸 바 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정관장은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RG PRO)’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있게 배합하고 균종의 영양원(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하는 등 정관장만의 독자기술을 담아냈다.

또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유산균의 강한 생존력을 위한 4중 코팅까지 더했다. 그 결과, 하루 섭취량인 1포에 300억 CFU 투입, 유통기한 또한 18개월까지 상온에서 최소 20억 CFU를 보장한다.

한편 정관장은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22일부터 오는 3월14일까지 ‘7천명 쏜다’ 이벤트 등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매장에서 5만원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천명을 선정하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2개월분)’를 증정한다는 계획.

또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홍이장군 1~3단계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5포’ ▲아이패스 J,M,H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5일분’ 제공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굿베이스 에센셜케어 비타민 증정 ▲정관장 대표제품 구매 혜택 등도 마련했다.

정관장 이홍규 브랜드 실장은 “유전이나 식습관, 생활습관에 따라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깨질 수 있어 어렸을 때부터 장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120여년 이어온 정관장의 철학이 담긴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 아이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