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KB-우리, 길어진 코로나19 극복 위해 팔 걷고 나섰다
신한-KB-우리, 길어진 코로나19 극복 위해 팔 걷고 나섰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2.22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연초부터 금융지주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2일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 전용 ‘ONE KB 기업 패키지’를 기존 4종에서 7종의 상품으로 확대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ONE KB 기업 패키지’ 상품은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그룹 내 계열사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중소기업 고객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기존 4가지 상품(ONE KB기업 우대대출, ONE KB 기업종합보험, ONE KB국민 기업신용카드, ONE KB 캐피탈)에 중소기업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3가지 상품(ONE KB 사업자통장, ONE KB국민 기업체크카드, ONE KB 저축은행 사업자대출)을 추가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이와 같은 계열사 간 협업 체계를 통해 중소기업 고객이 경영상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최적의 'One Stop'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확대 출시는 경기 침체로 인한 중소기업의 경영난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수수료 면제와 대출금리 할인 등 우대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17일 그룹사 CEO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그룹경영회의’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출 만기 연장 및 이자 상환 유예 조치 연장에 적극 동참할 것을 각 그룹사에 전달했다.

앞선 16일 조 회장은 금융위원장 주재 5대 금융지주 회장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출 만기 연장 및 이자 상환 유예 조치 연장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신한금융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측하고, 이를 토대로 대출 유예 원리금 상환기간 연장 및 장기대출 전환 등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 조 회장은 “고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제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도울 계획이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2일 자사 모바일뱅킹 앱'WON뱅킹'에 탑재된 ‘우리제로페이’ 서비스에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제로페이' 서비스 이용자들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등 제로페이에서 판매하는 모든 모바일상품권을 앱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사용처는 WON뱅킹 내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 및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다. WON뱅킹에서 로그인 ▶화면 상단‘ZERO’클릭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지인들에게 모바일상품권 선물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제로페이 이용고객을 위해 모바일상품권 판매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WON뱅킹 이용고객을 위한 편리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