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신상부터 탈모약까지' 한미약품, 동아제약, 대웅제약, 미녹시딜 탈모약
[오늘의 제약] '신상부터 탈모약까지' 한미약품, 동아제약, 대웅제약, 미녹시딜 탈모약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2.20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제약 '신상'부터 탈모약까지 이번주 제약 이슈를 소개한다. 

한미, 복합성분 이중작용 입술포진 치료제 ‘헤리엔톡’ 출시 

한미약품이 복합성분의 이중작용 입술포진 치료제 ‘헤리엔톡’을 출시했다.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아시클로버 5%와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히드로코르티손 1%를 함유한 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이다. 항바이러스 효과와 염증반응 억제라는 이중작용을 통해 단순 포진이 궤양성 병변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고, 병변 부위 면적도 감소시킬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콜라보 에디션 앵콜전 

동아제약은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의 콜라보 에디션 앵콜전을 진행한다. 이번 앵콜전은 지난 11월 선보인 첫번째 에디션의 성공적인 결과에 힘입어 개최됐다. 

기간은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1개 구매 시 10% 할인 ▲3개 구매 시 15%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콜라보레이션 제품 2종(가그린 어린이용 사과맛 380ml, 조르단 어린이 칫솔 그린클린 키즈)이 증정된다.

 

대웅제약, 美 연방순회항소법원에 ITC 결정에 대한 항소심 신속심사 신청

대웅제약은 지난 12월 내려진 국제무역위원회(ITC)의 부당한 최종 결정에 대한 항소절차가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CAFC)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9일 밝혔다. ITC 최종 결정이 내려진 지 두 달만이다.

대웅제약의 항소 로펌 ‘골드스타인 앤 러셀(Goldstein & Russell)’은 18일 (미국시간) 연방순회항소법원에 신속심사 절차를 요청(Motion to expedite)했다. 이는 대웅제약이 제조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주보(Jeuveau)’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미국 내 판매를 담당하는 에볼루스(Evolus)의 원활한 영업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신속심사 절차를 통해 연내에 항소 판결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약' 어떤 게 있을까? 

현대약품의 ‘복합마이녹실액 5%’, 동구바이오제약의 ‘메디녹실플러스액’, JW신약의 ‘로게인폼’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습관과 더불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현대약품의 ‘복합마이녹실액 5%’와 동구바이오제약의 ‘메디녹실플러스액’, JW신약의 ‘로게인폼’ 등이 있다.

현대약품의 ‘복합마이녹실액 5%’는 국내 최초로 미녹시딜 5%에 과도한 피지 분비와 피지의 지방산 변환을 억제해주는 2종의 비타민과 두피의 염증과 가려움증을 청량감으로 개선시켜주는 L-멘톨 성분을 복합 처방한 탈모치료제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의 ‘메디녹실플러스액’은 1m 정량 노즐을 통해 도포하는 방식의 탈모약이다. 사용시 물방울 모양으로 두피에 직접 점적되는 상단노즐을 개발해 흘러내리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개선하고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용기를 채택했다.

JW신약의 ‘로게인폼’은 바르는 폼(거품) 타입 탈모 치료제다. 제형 특성상 흘러내리지 않아 필요한 부분에만 적정량 도포할 수 있으며, 두피 건조가 빠르다.

 

동아제약, 복합소화제 ‘속이쿨정’ 출시 

동아제약이 트리메부틴 복합처방으로 효과가 빠른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

속이쿨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또 소장 내에서 직접 작용하는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해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복용방법은 성인 기준 1회 2정, 1일 3회 식후에 먹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