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녀, 재혼 대상자와 잠자리 전제조건은 ‘진정성’
돌싱녀, 재혼 대상자와 잠자리 전제조건은 ‘진정성’
  • 서주한
  • 승인 2014.07.28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미혼들도 대부분 혼전 성관계를 갖는다. 돌싱(‘돌아온 싱글’의 줄임말)들은 길든 짧든 결혼경험도 있다. 이런 돌싱들이 재혼맞선에서 만난 이성과 잠자리를 같이 하려면 어떤 조건이 사전에 충족돼야 할까?

돌싱들은 남녀 불문하고 재혼을 목적으로 교제 중인 이성과 잠자리를 같이 하기 위해서는 ‘진정성’이 느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대표 손동규)와 공동으로 21일∼26일 전국의 (황혼)재혼 희망 돌싱남녀 518명(남녀 각 259)을 대상으로 이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황혼)재혼 목적으로 교제 중인 이성과 잠자리를 갖기 위해 충족돼야 할 최소한의 전제 조건’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 응답자의 46.7%와 여성의 56.8%가 ‘진정성이 느껴져야’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 

그 다음으로는 남녀 간에 다소의 차이를 보였는데, 남성은 ‘상대가 싫지는  않아야’(25.5%) - ‘결혼의사가 확인돼야’(23.2%) - ‘상대와 어색하지는  않아야’(4.6%) 등의 순으로 답했고, 여성은 ‘결혼의사가 확인돼야’로 답한 응답자가 24.7%로서 4명 중 한 명꼴로 2위이고, ‘상대와 어색하지는 않아야’(14.3%)와 ‘상대가 싫지는 않아야’(4.2%) 등이 뒤를 이었다. 

남성에 비해서는 여성이 보수적인 면을 보였다. 

재혼지침서 ‘인생빅딜 재혼’의 저자인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아무리 돌싱이라 해도 잠자리를 갖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믿음이 전제돼야 한다는 의미”라며 “진정성과 함께 남성의 경우 상대가 혐오감이 들 정도는 아니어야 하고, 여성들은 결혼에 대한 어느 정도의 확신이 서야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돌싱男, 재혼대상자와 잠자리 목적은 ‘상대 파악’-女는?

-돌싱여성 51% ‘결혼생활 전초전으로서’

‘(황혼) 재혼 목적으로 교제 중인 이성과 잠자리를 갖는 가장 중요한 목적’을 묻는 질문에는 남녀 간에 의견이 완전히 엇갈렸다. 

남성은 44.4%가 지지한 ‘상대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가 첫손에 꼽혔고, 그 뒤로 ‘속궁합을 확인하기 위해’(25.9%)와 ‘결혼생활의 전초전으로서’(22.4%), 그리고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7.3%)의 순이다.

반면 여성은 과반수인 51.0%가 ‘결혼생활 전초전으로서’로 답해 단연 앞섰고, ‘상대를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와 ‘속궁합을 확인하기 위해’가 각각 23.6%와 20.5%로서 2, 3위를 차지했다.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라는 대답은 4.9%에 그쳤다.

이경 비에나래 커플매니저 실장은 “부부관계를 상대적으로 중요시 하는 남성들은 배우자감의 외모나 성격, 학력, 직업 등과 같은 외형적 조건에 대해 어느 정도 만족하면 마지막 관문으로 속궁합을 파악한 후 배우자감으로 최종 결정하겠다는 의미가 조사결과에 담겨 있다”라며 “여성의 경우는 상대 남성과 재혼에 대한 합의가 있은 후 재혼이라는 형식적인 절차만 남겨둔 상태에서 곧 있을 부부관계를 시간적으로 좀 앞당겨 갖는다는 뜻”이라고 설문결과를 풀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