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비대면 건강가족 요리교실’ 운영
영등포구 ‘비대면 건강가족 요리교실’ 운영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1.02.16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가족애 다질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
비대면 건강요리교실 프로그램 화면. (자료제공=영등포구)
비대면 건강요리교실 프로그램 화면. (자료제공=영등포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보건소는 구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맞춤형 영양 관리를 위한 ‘영양 쑥쑥 재미가 톡톡 비대면 건강가족요리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간편식 소비가 늘고 있다. 또 유아·청소년의 하루 당류 섭취량이 WHO의 권고기준(10%)을 초과하는 등 건강한 식생활과 균형잡힌 영양 관리에 대한 관심과 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구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및 교육을 희망하는 가정에 ‘나트륨‧당류 저감화 및 편식 예방을 위한 집콕 영양교육’ 영상과 식재료를 제공하는 건강가족요리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건강가족요리교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방식의 식생활 교육 운영이 힘든 상황을 고려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특히 신청자 가정으로 영양교육 자료와 식재료를 배송하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모여 영상으로 제공되는 조리법을 따라하는 체험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구는 건강가족요리교실을 통해 구민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은 물론, 가족이 한 데 모여 음식을 조리함으로써 가족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심리적 안정 효과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요리교실은 오는 3월5일까지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3월26일 첫 번째 수업을 시작한다.

강의는 오는 11월26일까지 총 36회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매주 금요일 개별 통보된 체험활동 영상 URL주소에 접속해, 일정에 맞춰 해당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수업 내용은 ▲부모와 자녀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 ▲나트륨‧당류 저감을 위한 영양 교육 ▲가지·호박·시금치 등 편식률이 높은 채소를 활용한 영양만점 요리 교실로 구성했다.

아울러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 후에는 강의 내용과 커리큘럼, 구성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다음 기수의 요리교실 운영을 위한 내실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요리교실을 통해 집콕하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며, 가족애와 정서적 유대감 형성은 물론, 균형잡힌 식습관 개선의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구민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생활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