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수원 장안에 1063가구 대단지 공급...8일 사이버 오픈
한화건설, 수원 장안에 1063가구 대단지 공급...8일 사이버 오픈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2.04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 64·84㎡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투시도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투시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오는 8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106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64㎡A 158가구 △64㎡B 164가구 △84㎡A 482가구 △84㎡B 259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 장안구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최근 새 아파트 공급이 연이어 진행되면서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56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며 인근 이목지구에도 4000여 가구가 계획돼 있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을 포함하면 이 일대 1만세대 규모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바로 앞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가칭)이 2026년 개통할 예정으로 있어 향후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또한 수일초·중, 이목중, 동원고, 경기과학고 등 학군을 갖추고 있으며 장안구청, 홈플러스, 광교산, 정자문화공원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브랜드를 적용한 만큼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돼 단지 전반에 세련미를 높였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앱 시스템을 활용한 각종 IoT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어린이 놀이터인 메리키즈그라운드를 비롯해 야외 운동시설 바이탈코트 등을 배치했으며 약 1.2km 길이의 산책로도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쾌적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려해 반려동물 놀이터 ‘펫프렌즈 파크’도 적용될 예정이다.

2개 층 규모로 지어지는 커뮤니티 시설 ‘클럽 포레나’에는 트랙을 갖춘 대형 실내 체육관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키즈카페, 스터디룸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입지조건, 규모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장안구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포레나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되는 만큼 청약과 계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해당 지역), 22일(기타 지역) 이틀간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23일에는 2순위를 진행한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3월 2일에 발표되며 이후 15~24일에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할 계획"이라며, "당첨자 발표 후 서류접수 기간 내에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홍보관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인계사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