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 키트’ 출시
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 키트’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1.01.29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 키트’
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 키트’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와 퓨전 떡을 연구∙개발하는 참새방앗간의 공동브랜드 ‘맘마방앗간’이 설 명절을 맞이해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 키트’를 출시했다.

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는 우리나라 전통 과자인 ‘강정’을 직접 만들며 놀이도 되고, 전통문화인 차례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체험형 쿠킹박스다. 구성품은 △강정 만들기 키트 △차례상 건강간식 4종 △차례상 꾸미기 등이다.

‘강정 만들기 키트’는 참새방앗간이 연구∙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100% 국내산 현미를 사용한 현미강정 재료와 준비물이 포함됐다. 아이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로 이뤄져 있으며, 가스레인지가 아닌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기 좋다.

‘차례상 건강간식’은 차례상에 올라가는 사과, 밤, 도라지 같은 음식들을 간식으로 담은 것이다. 국내산 사과를 말린 ‘프리미엄 사과칩’, 지리산 알밤으로 만든 ‘산골알밤’, 도라지와 배의 건강한 영양을 담은 ‘도라지배즙’과 추억의 간식 ‘맘편한쫀득이’ 4가지로 구성됐다.

맘편한쫀득이는 맘마레시피가 직접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으로 곤약과 현미, 보리 등 곡물로 만들었다. 2월부터 정식 판매 예정이다.

‘차례상 꾸미기 키트’는 병풍 보드과 음식 스티커를 붙이는 차례상 보드, 차례상에 붙이는 음식 스티커, 차례문화 설명서로 구성한 체험형 교육키트다. 아이가 평소 자주 접하지 않는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맘마레시피 관계자는 “맘마방앗간은 집에서 무료하게 지내는 아이들과 가정에서 놀이와 간식까지 챙겨줘야 하는 엄마아빠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이템”이라며 “맘마레시피는 앞으로도 육아가정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형 먹거리 키트를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맘마방앗간 ‘조물조물 우리 아이 강정 만들기’는 맘마레시피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