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모바일 통지 서비스로 분쟁 없애고 탄소경영도 성큼
DB손보, 모바일 통지 서비스로 분쟁 없애고 탄소경영도 성큼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1.28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여기서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식별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는 우편등기와 달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 가능성을 최소화해 고객이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받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는 특징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 서비스는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만 하면 받을 수 있고 발송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저장돼 유통 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이 보장된다. 게다가 고객의 통지서 조회 사실이 보험사에 즉각 전달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금융권의 골칫거리로 여겨진 통지서 도달 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서비스 도입을 위한 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장기보험 고객 약 20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통지서 발송을 완료했으며, 이 서비스를 자동차 보험 가입고객 등으로 확대해 완전한 ‘종이문서 없는(Paperless)’ 업무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시도는 우편물 발송, 문서 발급, 폐기비용 등을 절감하고 업무처리 속도를 높이는 장점이 있는 데다 다량의 우편물을 모바일 메시지로 대체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줄여 기업의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