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적합한 언택트 매장…2030 창업 관심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배달 및 포장 특화매장인 ‘BSK’의 신규 계약이 약 6개월 만에 250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BSK는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소비에 발맞춘 전송(배달) 및 포장 특화 매장이다.
지난 6월22일 공식 론칭 이후 한 달 여 만에 계약 50건 이상을 돌파,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빠르게 모았다. 아울러 론칭 6개월만인 지난해 12월까지는 신규 계약 건수가 250건을 넘어서며, 코로나 시대 속 창업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BSK는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이다. 내점(홀) 고객 없이 배달·포장만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 매장 입지 조건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 보증금·권리금·월 임대료 등 초기 투자비용 및 고정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5천만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 기존 패밀리(가맹점주) 뿐만 아니라 2030세대의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얻고 있다.
BBQ측에 따르면 BSK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은 2030세대다.
이러한 청년층의 뜨거운 반응에 대해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서비스 플래폼 활성화 및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MZ세대들이 검증된 BBQ의 브랜드 신뢰와 BSK의 수익성 및 안전성을 높게 평가해 창업을 선택하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BSK 매장은 점포별 월 평균 5000만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