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 해리포터와 마법사~’ 등 22개국 85편 상영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 해리포터와 마법사~’ 등 22개국 85편 상영
  • 맹성규
  • 승인 2014.07.23 0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BIKI)’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영화의전당,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개․폐막식을 비롯해 국내외 어린이 영화상영,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작은 킬라더포트(kILLA, The Fort)를 상영하며, 23일 오후 5시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개최된다. 폐막식은 27일 오후 5시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리며, 폐막작 홀로(All Alone)를 상영한다.

상영작은‘레디액션(어린이 제작 영화)’20편, '큰나래 모음'(장편 초청작) 12편, '작은나래 모음'(단편 초청작) 53편 등이며, 모두 22개국 85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동화랑, 영화랑'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야외극장 상영으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구스니’등을 선보이고, 유아를 위한 추천영화 모음으로 텐트극장-옹기종기에서는 <피고지는 꽃>, <라미>, <종이봉투소년>, <변신싸움소 바우> 등을 오는 24일부터 26일 영화의전당 야외극장과 비프힐 1층 텐트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는 22일 저녁 7시에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전야제로 <애니메이션 음악회>가 열린다. 어린이 관객들에게 매년 많은 사랑을 받는 행사 중의 하나인 애니메이션 음악회는 연주곡 감상과 함께 스크린의 영상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음악회이다. 연주 프로그램으로는 겨울왕국, 인어공주, 나니아연대기, 캣츠 등의 삽입곡을 연주 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영상제작활동 프로그램인 <어린이 영화 워크숍>, 영화 속의 인상적인 장면을 다양한 도구와 신체 활동으로 직접 재현해보는 <필름앤펀>, '레디액션' 본선진출팀과 어린이 집행위원, 레디액션 심사위원 등 어린이 영화인들을 위한 파티 <어린이영화인의 밤>, 영화의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 진행되는 <비키영화놀이터>에는 각종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제9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BIKI)는 '동화랑, 영화랑'(Your Dreams on the Shelf)이라는 올해의 주제로 진행된 포스터 그림 공모전의 출품작 620여점과 비키 어린이 예술가 프로그램으로 13세 소년 우시온의 드로잉展을 7월 30일까지 부산디자인센터에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공연으로 어드벤쳐 책공연‘종이봉지공주’와 뮤지컬 책공연‘청소부토끼’도 24일부터 26일까지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영화제는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