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웹툰으로 청소년 금융교육 나서
투교협, 웹툰으로 청소년 금융교육 나서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1.20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 이하 투교협)는 지난 19일 청소년 금융교육 웹툰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제작해 전국 고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투교협은 신용회복위원회가 운영하는 새희망힐링펀드의 후원을 받아 6개 금융협회(금융투자협회,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공동 사업의 형태로 이번 웹툰을 제작했다. 웹툰은 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소재를 중심으로 기초 금융지식을 소개해 청소년들이 합리적 금융소비자로 성장하는 것을 도울 전망이다.

대표적으로 저축과 투자, 금리와 환율, 위험관리, 신용과 부채 관리, 금융회사 활용법과 진로 탐색을 위한 금융권 직무 소개 등 전반적인 금융지식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다루고 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움직이는 이미지와 친근한 캐릭터로 구성하여 청소년 독자의 흥미와 관심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투교협 곽병찬 사무국장은 “금융환경이 급변하는 요즘 청소년 시기부터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기초 금융지식을 습득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 웹툰을 통해 청소년 누구나 쉽게 금융지식을 쌓고 자신의 꿈과 목표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투교협은 이 웹툰을 전국 2300여 개의 고등학교에 책자로 무료로 배포하고 투교협 홈페이지와 SNS 계정에 게시해 많은 고교생 독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