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정보 모아서 보세요"...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 오픈
"증권정보 모아서 보세요"...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 오픈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1.18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RX 정보데이터시스템 홈페이지)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증권·파생상품 시장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고 활용하는 것이 더 쉬워질 전망이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18일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하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은 분산되어 있던 증권·파생상품 시장정보를 통합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주식과 공매도 현황, 상장기업 분석 보고서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항목마다 개별 페이지를 방문해야 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이런 통계 데이터와 투자 참고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가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현하기도 했다. 투자에 필요한 각종 수치 데이터를 도표와 그래프 등을 활용해 시각화한 것이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모바일용 화면도 전면 재정비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정보 컨텐츠도 다양하게 늘렸다.

최근 증시 활황에 따라 증권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투자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여러 증권사 관계자들은 "이런 상황일수록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는 합리적인 투자가 더욱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이번에 한국거래소가 새로 오픈한 정보데이터시스템은 양질의 시장 데이터를 공급해 시장 참여자가 증시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하면 시장 참여자가 '깜깜이' 투자에 휩쓸리지 않을 수 있다"며 "시장상황 및 기업가치 등을 고려하는 합리적이고 건전한 투자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