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듣고 자란 친환경쌀로 새해 건강 챙기세요
음악듣고 자란 친환경쌀로 새해 건강 챙기세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1.01.19 0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음악농법으로 벼 생육 촉진시키고 병해충은 억제
강진군 신전면 영동농장 유기농쌀(사진 제공=강진군)
강진군 신전면 영동농장 유기농쌀.(사진=강진군 제공)

[베이비타임즈=이수정 기자] 전남 강진군에서는 특별한 농법으로 만들어낸 유기농 쌀이 생산된다.

바로 ‘음악듣고 자란 쌀’이다. ‘음악 듣고 자란 쌀’은 모차르트, 베토벤, 슈베르트, 전통풍물 등의 음악을 들려주는 ‘그린음악농법’을 통해 생산하는 유기농 쌀이다.

그린음악농법은 작물에게 음악을 들려주어 벼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영양분 흡수를 촉진시키고, 병에 대한 저항성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해충 발생이 감소되고, 당도가 증가되는 환경친화적인 신농법이다. 또 우렁이농법을 통해 병해충을 막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고 있다.

2011년 전라남도 유기농 명인으로 지정돼 ‘음악듣고 자란 쌀’을 재배하고 있는 영동농장 대표 오경배 씨는 “밥맛이 좋은 쌀인 ‘음악듣고 자란 쌀’이 대중화 될 수있도록 타 지역 재배기술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볏짚토양환원, 우렁이 농법 등 친환경농법으로 1445ha의 친환경 벼를 재배하고 있다.

‘음악듣고 자란 쌀’은 4kg 2만원, 10kg 4만5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다산청정미작목반의 ‘맑은 눈의 쌀’은 4kg 2만4000원, 4kg 포장 3개 6만원에 판매된다. 오산친환경쌀작목반의 ‘유기농 쌀’이 10kg 4만3000원, 20kg 8만원 등 다양한 제품과 가격의 유기농 쌀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