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방학 맞아 어린이 공연 티켓 판매 36% 증가
롯데닷컴, 방학 맞아 어린이 공연 티켓 판매 36% 증가
  • 안무늬
  • 승인 2014.07.21 1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공연을 찾는 일명 ‘문화 나들이족’이 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초등학교 방학을 앞둔 최근 한 달 간 어린이 공연 티켓 판매율이 지난달보다 36%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닷컴은 이를 최근 30도를 웃도는 폭염으로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찾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에는 라바, 뽀로로, 로보카폴리 등 TV에서만 만날 수 있던 각종 캐릭터를 활용한 공연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 관람에서 나아가 관객이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캐릭터들과 함께 어울리며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연’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닷컴 티켓몰 관계자는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공연의 예매율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최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뮤지컬과 연극이 잇따라 기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롯데닷컴은 문화나들이족을 위한 ‘여름방학 맞이 신나는 아동 뮤지컬’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공연여행’이라는 컨셉으로 MD가 추천하는 아동을 위한 뮤지컬을 한자리서 볼 수 있다. 이 행사는 오는 9월 1일까지 계속되며, 롯데닷컴 티켓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기 공연으로는 TV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가 뮤지컬로 재탄생한 ‘우주최강! 코믹 뮤지컬! 라바, 검은그림자의 비밀’이 있다. 이 공연의 특징은 관객과 배우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뮤지컬이라는 점이다. 또한 어린이대표 인기 프로그램 ‘보니하니’를 가족 뮤지컬로 만날 수 있는 ‘아듀! EBS KIDS SHOW 톡!톡! 튀는 보니하니 쇼!’, 난타를 기획한 인기 프로듀서 송승환이 만든 명품어린이 공연 ‘로보카폴리 서울특별 앵콜 공연’ 등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