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 목포 관광지 수어(수화) 안내 유튜브 개설
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 목포 관광지 수어(수화) 안내 유튜브 개설
  • 박성 기자
  • 승인 2020.12.21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케이블카등 관광지 19개소 안내
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 목포 관광지 수어(수화) 안내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케이블카등 관광지 19개소에서 안내(사진=목포시 제공)
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 목포 관광지 수어(수화) 안내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케이블카등 관광지 19개소에서 안내(사진=목포시 제공)

[베이비타임즈=박성 기자] 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지회장 이진희)에서 지역 관광지 홍보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화 안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회에서는 실제 농아인의 수어(수화) 안내를 통해 춤추는 바다분수, 갓바위, 해상케이블카 등 목포 대표 관광지 19개소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전남농아인협회목포시지회 유튜브 채널에 시청 가능하다.

이진희 지회장은 "관광도시로 자리잡고 있는 목포를 농아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어(수화)를 통해 홍보 영상을 마련해 목포를 홍보하는 동시에 수어(수화)언어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목포를 위해 용기 있게 관광지 홍보에 나서준 지회와 농아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는 농아인의 인식개선과 편의를 위해 적극 노력해 모두가 행복한 목포시가 되도록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수어통역센터는 일상생활 통역, 방송 등 수어통역이 필요한 곳에 24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공소, 학교 등에서 수어교실을 운영하며 시민대상으로 농아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