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 E-book 발간
WISET,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 E-book 발간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2.21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정보보안, STEAM 분야, 17개 진로진학 콘텐츠 구성
WISET,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 E-book 발간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한국여성과학인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WISET의 신기술, 신산업 분야 강사 인력 양성과정 수료생이 직접 개발한 진로 진학 커리큘럼을 한 데 엮어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를 발간했다.

WISET은 4차산업 관련 과학기술분야에서 이공계의 여성의 자질을 발휘할 수 있도록 AI교육콘텐츠지도사, 정보보안 진로탐색 강사, SC창의실험지도사 등 교육서비스 분야 전문강사 양성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WISET은 신기술·신산업분야 진로·진학 교육에 관심이 높은 초,중,고교에게는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배출한 강사에게는 교육을 전담하게 함으로써 강사 수요처를 발굴하고자 안내서를 발간했다.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는 인공지능, 정보보안, STEAM 등 세 개 분야, 총 17개의 진로진학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이 가능하도록 체험형 키트와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다.

인공지능 교육콘텐츠 ‘음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냥월드’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반려동물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편리하게 생활하는 방법을 인공지능 기술과 소프트웨어로 직접 구성해볼 수 있다.

정보보안 진로탐색 교육콘텐츠는 4차 산업혁명시대 커지는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관련 직무로 진로설계를 위한 세부정보를 담고 있다.

STEAM 분야의 강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실험을 담아 관심을 모은다.

해당 분야의 진로교육을 희망하는 초중등고교, 박물관, 과학관, 지자체 문화센터 등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교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과학교육 강사와 교육 콘텐츠는 WISET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안혜연 소장은 "신기술 강사는 여성 인재가 많이 활동할 수 있는 분야이다. WISET의 신산업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강사가 직접 제작한 진로진학 콘텐츠를 가지고 또 다른 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을 일으키게 된 점에 보람을 느낀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라도 STEAM분야에 더 많은 인재가 필요한 만큼 많은 학교와 기관에서 관심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 과학교육 콘텐츠 안내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ISET 아카데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WIS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