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시재생 혁신지구 1호 승인..."도시에 활력 불어넣을 것"
고양시, 도시재생 혁신지구 1호 승인..."도시에 활력 불어넣을 것"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0.12.21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성사지구, 내년 하반기쯤 공사 돌입
고양시, 도시재생 혁신지구 1호 ‘고양 성사지구’ 투시도
고양시, 도시재생 혁신지구 1호 ‘고양 성사지구’ 투시도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고양시는 도시재생 혁신지구 1호 사업 ‘고양 성사지구’에 대해 지난 18일 전국 최초로 사업시행을 위한 시행계획인가 승인 고시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고양 성사 도시재생혁신지구(국가시범지구)는 고양시, 고양도시관리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허그)가 각각 48.9%, 0.1%, 51% 출자하고 LH에서 자산관리 회사 업무를 맡아 2024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작년 11월에 계획이 세워진 이 사업은 총 사업비 2813억 원이 투입되는 대형 도시재생 성장모델 사업으로, 고양시 덕양구 일원에 에너지효율 1등급 이상, 녹색건축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기준을 적용해 건축할 예정이라고 고양시는 밝혔다.

고양시에 따르면 공사를 맡을 시공사는 지난 3일 기술공모형입찰 심사 평가를 거쳐, 2020년 7월 기준 국내 시공능력평가 순위 3위인 대림산업이 주관하는 대림컨소시엄으로 최종 선정됐다. 2021년 상반기까지 세부실시설계를 마치고 본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성사혁신지구에 들어설 주요 시설은 건물식 공영주차장 360면, 부설주차장 500면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근생-판매시설 1만4442㎡, 청년-신혼부부 등을 위한 소형 임대 및 분양주택 218가구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주거, 상업, 산업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 고양성사 혁신지구를 중심으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에게 미래에 대한 기대를 드릴 수 있는 도시재생 성장 모델로 만들겠다”며 “도시재생을 선도하는 고양시가 성사혁신 국가시범지구 1호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을 견인하고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