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도운 개인·단체 시상
여가부,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도운 개인·단체 시상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12.16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청소년수련관 등 단체 11팀과 개인 16명에 장관 표창
여성가족부 김경선 차관이 12월 4일 마포구 인디스쿨에서 열린 ‘청년 성평등 문화추진단 활동보고회’에서 성평등 정책 연구,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및 인식 개선 활동 등 올 한해 추진단의 활동물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여가부 제공)
여성가족부 김경선 차관이 12월 4일 마포구 인디스쿨에서 열린 ‘청년 성평등 문화추진단 활동보고회’에서 성평등 정책 연구,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및 인식 개선 활동 등 올 한해 추진단의 활동물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여가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여성가족부는 올 한 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청소년푸른성장대상’ 27점을 시상했다.

성인 개인부문에서는 김보기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센터장은 청소년상담사로 26년간 일하며 전국 최초로 위기청소년 건강 증진 특성화사업인 ‘마음든든 몸튼튼’ 사업을 시작해 위기 청소년들이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도록 하는 등 보호 활동에 힘쓴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성인 단체부문에서는 ‘청소년 100인 원탁토론회’와 ‘청소년 대표단’의 주민참여 예산제 참가 등 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통한 정책 반영을 이끌어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대상을 받았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04년 개관 이후 수련활동, 교육, 문화 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에게 제공해 왔다.

청소년 부문에서는 가출 후 청소년쉼터에서 생활하면서 중·고등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현재는 대학에서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고운학(23) 씨를 포함한 15명이 수상했다.

윤주희(19) 씨는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위원회에 참여해 청소년 관련 정책과 ‘전철 타고 독립기념관까지’ 국민청원을 제안하는 등 역사와 청소년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씨는 청소년 축제에서 청소년 1000명과 청소년 헌장을 낭독하는 등 청소년의 역사의식 제고와 정책 참여를 주도해 왔다.

청소년 동아리 부문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여 ‘학교 없는 졸업식’,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 등의 행사를 기획하며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해 온 ‘홈스쿨링 생활백서’ 동아리 등 10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가부는 이들에게 여가부 장관 표창장과 함께 총 5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했다.

여가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고 상금과 표창장을 직접 대상자에게 송부했다.

지난 2005년 처음 시작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청소년 및 동아리를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여가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향해 묵묵히 걸어가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발걸음을 응원하고, 헌신해온 분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