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정남진산업고,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0.12.16 2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산업고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 제공=장흥군청)
정남진산업고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 제공=장흥군청)

[베이비타임즈=이수정 기자] 전남 장흥군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가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수상자 명단은 12월 14일에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2005년부터 열린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귀감이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진행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는 청소년의 성장에 공헌한 정도, 활동의 지속성 및 자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성인(개인 1명, 단체 1개) 및 청소년(개인 15명, 동아리 10개) 부문에 총 27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지도교사 윤정현)는 지역아동센타와 요양원에 학습도우미, 컴퓨터 교육, 체험 활동, 한자 지도, 드론 교육, 어르신 생일 잔치의 춤과 노래 공연, 지역 캠페인 활동, 농어촌 용접 봉사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이 인정받아 청소년 동아리 부문에서 수상한 것이다.

정남진산업고 봉사활동 동아리인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는 2014년 기계자동차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었다.

2015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2016년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등 동아리 및 동아리 회원들이 각종 봉사대회에서 13개의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특히 2018년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은 전체 140명 수상자 중 중고등학교에서는 유일하게 혼자 수상하기도 했다.

명실공히 전국 중고등학교 중에서 최고의 동아리임과 동시에 봉사활동이 가장 활성화된 동아리이다

정귀권 교장은 "봉사활동을 통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소양 교육을 더욱 강화 할 계획이며, 인성과 전문성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