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020 베스트 브랜드 Top 10' 선정
현대홈쇼핑 ‘2020 베스트 브랜드 Top 10' 선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2.16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에이앤디 제품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현대홈쇼핑은 올해 TV 방송 상품 판매수량 기준으로 ‘2020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의 단독 브랜드 ‘에이앤디(A&D)’가 론칭 2년만에 베스트 브랜드 1위를 기록하면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에이앤디’는 지난 2018년 현대홈쇼핑이 유명 패션 브랜드 앤디앤뎁(ANDY & DEBB)을 운영중인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인 브랜드다. 

여기에 현대홈쇼핑의 패션 단독 브랜드들이 뒤를 이었다. 정구호 디자이너의 ‘제이바이(J BY)’가 올해 판매량 2위를 기록하고, 지난해 10월 이후로 선보인 디자이너 브랜드 ‘이상봉에디션’과 ‘안나수이’도 연이어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했다.

5위와 6위는 각각 현대홈쇼핑의 자체 브랜드 ‘라씨엔토’와 ‘밀라노스토리’가 뒤를 이었다.

아울러 7~10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이 줄고 집밥이 늘면서 ‘천하일미(8위)’와 ‘옥주부(10위)’ 등 식품 브랜드가 자리했다.

현대홈쇼핑 2020년 10대 히트 브랜드 (판매기간 : 1월1일 ~ 12월 10일)

이와 함께 집에서 입기 편안한 착용감의 맨투맨 등을 주로 선보인 ‘USPA’도 7위에 선정되는가 하면, 마스크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매일편한 마스크’가 9위를 기록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패션’ 부문의 차별화 포인트로 유명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단독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에이앤디(김석원·윤원정 부부), 제이바이(정구호)를 비롯해 국내외 정상급 디자이너와 손을 잡고 단독 패션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1세대 디자이너 이상봉의 ‘이상봉에디션’은 ‘진심을 그리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미국 대표 디자이너 ‘안나수이’도 론칭 첫 해에 상위권(4위)에 올랐다. 안나수이는 프리미엄급 소재와 시그니쳐 컬러, 그리고 업계에서 독보적인 여성스러운 무드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론칭 10개월 만에 브랜드 총 주문 금액 350억을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고객 니즈에 부합한 프리미엄 및 자체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내세운 신규 상품과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