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창간...매 분기 발행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창간...매 분기 발행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2.15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운용과 연금투자 정보 제공, 'BBIG 투자 프레임 바뀐다' 발간
투자와연금 1호 표지
투자와연금 1호 표지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 잡지인 ‘투자와 연금’ 창간호를 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창간한 ‘투자와 연금’은 노후 대비 자산운용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매 분기 발간된다.

올바른 투자 방법, 평생 소득 마련을 위한 전략, 연금에서 투자 가능한 금융상품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다는 게 센터 측의 설명이다.

커버스토리 ‘FAANG을 넘어 BBIG 시대로’에서는 배터리(Battery), 바이오(Bio), 인터넷(Internet), 게임(Game)  등 국내 대표 산업의 대표 기업들을 모은 BBIG에 대해 다뤘다.

그러면서 ETF를 활용해 BBIG에 투자할 경우

① 종합지수가 아닌 섹터에 투자해 장기적으로 보다 높은 기대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고,

② 자산배분 관점으로 분산 투자할 수 있으며,

③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편승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한다.

또한 BBIG 각 섹터 지수의 구성 종목 및 시장 전망, BBIG ETF 투자 시 유의점, 연금에서 BBIG ETF에 투자 시 위험관리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내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ISA 활용법, 새로운 연금 투자처로 떠오르는 리츠(REITs)의 매력, 평생소득 마련 전략 등이 수록됐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김경록 대표는 “초저금리와 저성장은 노후에 대비해 자산을 축적하려는 사람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도전을 안겨주고 있다”며, “투자와 연금 잡지를 통해 노후 대비 자산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잡지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며 정기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