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LH 사장, 국토부 장관 내정 따라 퇴임
변창흠 LH 사장, 국토부 장관 내정 따라 퇴임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0.12.14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창흠 LH 사장이 14일 오전 진주 LH 본사에서 개최된 퇴임식에서 퇴임사를 하고 있다.
변창흠 LH 사장이 14일 오전 진주 LH 본사에서 개최된 퇴임식에서 퇴임사를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이 14일 LH 본사 강당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임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변창흠 사장은 지난 2019년 4월 제4대 LH 사장에 취임해 1년 7개월가량 LH에 주어진 다양한 정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LH에 따르면, 변 사장은 재임기간 중 주거복지로드맵 공급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하고, 도시재생, 정비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모델을 도입해 주민과 지역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작년과 올해 2년 동안 LH 출범 이후 가장 많은 31만3000호의 주택을 공급하고, 3기 신도시를 비롯한 1460만평 규모의 신규 택지 지정을 달성했다.

게다가 한-미얀마 경협산단 기공식을 비롯해 19개국 35개 프로젝트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고, 스마트시티, 그린뉴딜을 통해 한국판 뉴딜을 선도적으로 추진했다. 올해 8.4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정책과 11.16 전세대책에도 아이디어 제안과 실행을 통해 LH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기여했다.

변창흠 사장은 퇴임식에서 “지금까지 부동산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지만 LH에서 보낸 1년 7개월이 가장 열정적으로 일했던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LH가 국민의 새로운 니즈에 맞는 모델을 발굴하고 실행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창출하는 기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