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美아티바, 유비케어, GC녹십자, 대웅제약, 동아제약, 유한건강생활
[오늘의 제약] 美아티바, 유비케어, GC녹십자, 대웅제약, 동아제약, 유한건강생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2.09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美아티바, 차세대 NK세포치료제 미국 개발 본격 돌입

GC녹십자랩셀 기술 기반의 차세대 NK세포치료제가 미국에서 임상 시험에 들어간다.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가 미국 FDA으로부터 NK세포치료제 ‘AB101’의 임상 1/2상 시험 IND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아티바는 지난해 AB101을 기반으로 하는 양산 기술과 CAR-NK 플랫폼 등 GC녹십자랩셀의 NK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 기술을 도입해 상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AB101은 림프종 치료를 목적으로 항체치료제를 병용하는 제대혈 유래 방식의 차세대 NK세포치료제이다. 앞선 동물실험에서 생존율 및 종양 억제 능력 등 항암 효과가 기존 치료제보다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유비케어, 통신 단말 활용 약국 관리 시스템 국내 특허 등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통신 단말을 이용한 약국 관리 시스템 제어 방법 및 약국 관리 시스템 제어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약국 전산용 PC의 약국관리시스템(PMS)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휴대기기를 연동함으로써 약국 운영의 편리성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허에 따르면, 기존 약국 PC를 통해 처리되는 처방 정보와 조제 내역, 결제 정보 등의 입력을 모바일로도 가능하게 하여 약사 업무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다.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매출 300억 돌파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GC녹십자는 자사의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가 12월 첫번째 주까지 올해 누적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6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비맥스’는 지난 2012년 출시 후 5년만에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했다. ‘약사 선호도가 높은 비타민’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유명세를 단 덕분이다. 또한 작년 주력제품인 ‘비맥스 메타’를 출시하면서,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큰 호응을 받아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웅제약 ‘나보타’, 대상포진 후 신경통증 감소 효과 입증

대웅제약 나보타
대웅제약 나보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대상포진 후 신경통증에 대한 효과가 ‘베트남 의학저널’에 게재됐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덩 빅 지엡(Dang Bich Diep) 베트남 국립 피부과 병원 교수가 베트남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구진은 대상포진 후 신경통증을 겪고 있는 환자 30명을 두 집단으로 무작위 배정하고 나보타 투여시 효과와 대조군으로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 투여시 효과를 각각 비교했다. 

연구 결과 두 집단 모두 주사 후 1주차 환자의 통증 정도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감소했으나, 나보타 투여군은 주사 후 4개월차까지 통증감소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된 반면, 리도카인 투여군은 주사 후 1개월 후 통증이 다시 악화됐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이번 연구는 나보타가 발매된 해외 국가에서 현지 연구진이 직접 주도한 연구로,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입지를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화장품 ‘파티온’, 롯데백화점 본점에 신규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 본점에 신규 오픈한 파티온 매장
롯데백화점 본점에 신규 오픈한 파티온 매장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이 롯데백화점 본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파티온 매장에서는 동아제약 파티온의 정수를 담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그니처 라인’을 비롯해 인기 제품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시그니처 라인’은 동아제약 파티온의 핵심 기술력이 집약되어 피부 고민 집중 개선을 도와주는 백화점 전용 프리미엄 라인이다. 핵심성분인 ‘노스캄™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결 개선 및 영양 광채 케어 등 고기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하이포 알러제닉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더마 포뮬라 제품이다.

 

유한건강생활, 갱년기 케어 절대 솔루션 ‘에스트리션’ 론칭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의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전문 라인 ‘에스트리션’ 

유한건강생활이 지난 6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예고한 이후, 약 5개월 만에 에스트로겐(estrogen)+솔루션(solution)의 의미를 담은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전문 라인 ‘에스트리션(ESTRITION)’을 공식 론칭했다.

‘에스트리션’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증상들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여성 갱년기 케어 전문 라인이다. 유한건강생활은 브랜드 런칭과 함께 ‘에스트리션 백수오 더블’과 ‘에스트리션 백수오 듀얼콜라겐’, ‘에스트리션 백수오 퓨어’ 등 제품 3종을 출시했다.

 

동아제약,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 출시

동아제약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 출시
동아제약의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을 출시했다.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인증인 OCS100을 받은 유기농 100% 순면커버로 만들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OCS 100은 유기농 제품에 대한 일관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는 국제 유기농 인증이다. 이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목화를 사용해야 받을 수 있다.

또한, 피부 테스트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로부터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ellent)’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흡수체도 화학성분으로 이루어진 고분자 흡수체(SAP) 대신 면상 펄프 흡수체를 사용해 여성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