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다큐 명작 기획전' 개최…“그 감동을 다시 한 번”
CGV '다큐 명작 기획전' 개최…“그 감동을 다시 한 번”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2.07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워낭소리 2편 상영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 포스터. (자료제공=CJ CGV)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 포스터. (자료제공=CJ CGV)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여전히 따뜻한 여운으로 남아있는 지난 감동의 이야기가 CGV를 다시 찾아온다.

CGV는 역대 다큐멘터리 영화 관객수 순위 1·2위를 기록한 작품 2편을 모아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상영 예정 작품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와 ‘워낭소리’. 오는 9일부터 전국 15개 CGV 극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4년 개봉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국내 다큐멘터리 영화 최고 흥행작이다. 당시 480만 관객을 동원했다. 76년 동안 부부로 살아온 89세 소녀감성 강계열 할머니와 98세 로맨티스트 조병만 할아버지의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을 그려,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 작품이기도 하다.

‘워낭소리’는 팔순 할아버지 농부와 30년을 함께 지낸 마흔 살 된 늙은 소의 이야기다. 나이 듦과 죽음 그리고 이별을 담은 작품이다. 2009년 개봉 당시 293만 관객을 모으며 다큐멘터리 독립영화로는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CGV 김홍민 편성전략팀장은 “시간이 흘러도 깊은 여운과 감동을 주는 다큐멘터리를 아직까지 극장에서 보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다큐 명작 기획전과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