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유치원·초등 저학년 아동 식습관 교육자료 2종 개발·보급
서울시교육청, 유치원·초등 저학년 아동 식습관 교육자료 2종 개발·보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2.05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2종 화면 (사진 = 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학교급식 영양 교육자료 2종 화면 (사진 = 서울특별시교육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은 코로나 일상의 비대면 시기에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올바른 영양·식생활 습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영양체험 이러닝 프로그램'과 교육용 애니메이션 '올바르게 숟가락·젓가락을 사용하자!' 교육자료 2종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영양체험 이러닝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보건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양체험관을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튼튼 영양탐험’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이 직접 이러닝 프로그램에 참여해 클릭하고 간단한 퀴즈도 풀면서, 골고루 먹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생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양소가 하는 일 ▲키가 쑥쑥, 배가 쏙쏙 ▲손 씻기는 이렇게 등이다.

'올바르게 숟가락·젓가락을 사용하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식생활 습관 형성기의 아동이 올바른 숟가락·젓가락 사용법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다.  

학교보건진흥원 박상근 원장은 "서울의 유치원,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전국 어린이들의 교육자료로 활용되어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일선 학교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자료를 개발·보급하여 더욱더 내실 있는 학교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교육자료는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보건진흥원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 서울학교급식포털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방학과 원격수업 시기에 자녀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키워주기 위해 가정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