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그루먼-WISET, 'WOMEN@STEM' 진로데이 진행
노스롭그루먼-WISET, 'WOMEN@STEM' 진로데이 진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1.27 0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OMEN@STEM 진로데이 포스터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글로벌 보안 기업 노스롭그루먼(Northrop Grumman)과 한국여성과학인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오는 12월 18일까지 이공계열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과학 진로 탐험 행사 '2020 WOMEN@STEM 진로데이'를 운영한다.

노스롭그루먼의 후원 및 WISET의 주최 하에 진행되는 이 행사는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분야 진로와 직업세계 탐색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 대학생 선배가 직접 들려주는 이공계 전공 ▲미래 유망 과학기술 진로(인공지능, 정보보안 등) ▲ 해외 제작 글로벌 STEM 교육 콘텐츠 등을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이공계 분야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 이라면 누구나 사이트를 방문해 진로 및 직업세계 탐색 기회를 가질 수 있다.

WISET 안혜연 소장은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과학진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공계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보다 많은 여학생들이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스롭그루먼 코리아의 하동진 사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는 이렇게 온라인으로 WISET과 함께 WOMEN@STEM 진로데이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노스롭그루먼은 이공업계로의 진출을 꿈꾸는 차세대 여성 리더들의 학습 흥미를 고취시키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약 30년 전 서울에 지사를 설립한 이래 대한민국 정부 및 국방부와의 튼튼한 협력 관계를 쌓아온 노스롭그루먼은 WISET과 함께하는 WOMEN@STEM 진로데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STEM 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