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1.23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징브랜드상' 통해 상품력·시장경쟁력 호평받아
롯데제과 이민호 마케팅본부장(오른쪽) 라이징브랜드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이민호 마케팅본부장(오른쪽) 라이징브랜드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자사 스낵 브랜드 ‘에어베이크드’가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라이징브랜드상’을 받았다고 23이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시상 제도다.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개인부문·전사부문·리더십부문·상품부문·소비자조사부문 등 5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이 중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상품부문에서 탁월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춘 상품에 수여하는 ‘라이징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첫선을 보인 ‘에어베이크드’는 특수 제작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낸 스낵이다. 감자칩과 팝칩 2종이 있다. 더욱이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맛있는 스낵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는 에어베이크드는 지난 7월부터 중국·홍콩·괌 등으로 수출을 본격화했다. 아울러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출시 반 년만인 올해 연말까지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에어베이크드는 향후 구운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며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