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담긴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사회적 가치 담긴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19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환경, 사회 등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동아제약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아제약은 올해 ‘미니막스’ 브랜드를 새롭게 단장해 사회적 가치를 담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을 출시했다. 미니막스 정글에는 최소한의 변화로 최대의 효과를 만드는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제조 원칙과 소비자 보호, 환경을 중시하는 동아제약의 사회적 가치가 담겨 있다. 

동아제약은 어린이 감기약 ‘챔프’ 시리즈, 어린이 가그린 등을 연구 개발해오며 어린이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지난해 어린이의 총제적인 성장 발달을 연구목표로 하는 어린이 전문 연구센터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는 꼭 필요한 영양성분, 맞춤 비율 설계, 최소한의 첨가물, 안심 원산지 선정 및 공개 등 최소한의 성분으로 최대효과를 내고자 하는 독창적 제조 원칙 ‘MMX Solution™ (Minimum change, Maximize effect)’을 바탕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연구개발 해오고 있다. 

미니막스 정글 패키지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했다.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분리 배출이 용이하다.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내용물을 섭취한 뒤에는 물건을 보관하거나 아이들의 놀이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띠지도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졌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미니막스 정글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미니막스 정글은 ▲종합영양, 성장발육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 ▲뼈, 치아, 신경, 근육의 성장발달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관리, 장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어린이 입속 건강을 지키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등 총 7가지다. 

미니막스 정글은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 및 국민건강통계 기준을 바탕으로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섭취되는 영양성분은 제외하고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았다.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등 화학적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세계적인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자녀들에게 제공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