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국가대표 캔햄 ‘K-로스팜’ 선보여
롯데푸드, 국가대표 캔햄 ‘K-로스팜’ 선보여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1.17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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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 최고 수준 국산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MOU…농가 응원 이벤트도

 

 

'K-로스팜'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롯데푸드)
'K-로스팜' 제품 이미지. (자료제공=롯데푸드)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국내 최초 생산 사각캔햄 브랜드 ‘로스팜’이 한국의 맛을 살린 ‘K-로스팜’을 선보인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사각캔햄 ‘K-로스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스팜’은 1983년 6월 국내 최초로 생산된 순수 우리 기술 사각캔햄 브랜드다.

본래 캔햄은 국내에서 원형 통조림 형태로 생산됐는데, 로스팜을 시작으로 사각캔햄이 생산된 바 있다. 아울러 해외 로열티 없는 순수 국내기술과 노하우를 내세운 로스팜은 출시 3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캔햄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K-로스팜’은 2년만에 나온 로스팜 브랜드 신제품이다.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을 알리기 위해,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햄에 사용된 돼지고기 함량은 95.03%.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한다.

덧붙여 돼지고기의 100%를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인 한돈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이에 더해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더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K-로스팜은 제품명에 한국적인 특징을 나타내는 ‘K’를 사용해 한류 저변 확장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캔의 디자인에도 태극 문양과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을 담은 엠블럼, 한국 전통 문양 등을 반영해 한국의 미를 살렸다.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정통 국산햄의 대표주자 이미지를 고취하는 한편, 국산 캔햄의 적극적 수출을 이끌어 ‘K-팝’ ‘K-푸드’ 등과 같은 한국 대표 수출품목으로도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롯데푸드는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싱가포르에 캔햄 수출을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수출을 진행하는 중이다. 향후 싱가포르 및 태국 등지에 ‘K-로스팜’ 수출을 타진할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K-로스팜 출시와 관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협력하고 있으며 12월 MOU 체결식을 가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푸드는 이번 K-로스팜 출시를 통해 국산 돈육의 구매를 더욱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판로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한돈자조금과 함께 ‘K-로스팜과 Korea pork 한돈이 함께하는 K프로젝트’라는 지역상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K-로스팜과 한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도 실시한다.

이달 중 롯데푸드 SNS채널에서 국산햄 K-로스팜의 특징을 담은 국악인 권미희의 퓨전국악 ‘K-로스팜송’과 난타 공연팀의 군무 티저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K-로스팜으로 국내에서 굳건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맛과 멋을 살린 K-로스팜이 국산햄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국산 캔햄의 수출을 늘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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