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노후준비는 몇 점? NH투자증권, 진단 이벤트
나의 노후준비는 몇 점? NH투자증권, 진단 이벤트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1.16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의 노후 준비와 한국 연령별 평균 수치 한눈에 비교 가능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는 16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고객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후준비 진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노후준비 진단 이벤트는 '노후준비 맛집 100세시대연구소에 들려 노후준비를 도와주는 3가지 메뉴를 경험하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3개의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먼저 2개의 이벤트는 재무 준비 현황을 진단해볼 수 있는 100세시대 준비지수와 전체적인 노후 준비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100세시대 행복균형지수를 체험해보는 것이다.

특히 100세시대 행복균형지수는 건강, 재무, 가족, 일 및 여가, 사회적 관계 5개 영역에서 균형 있게 준비를 하고 있는지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신규 지수다. 각 영역별 결과에 대한 맞춤 조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연령별 평균 수치와 본인의 결과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족한 영역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두 지수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본인의 노후 준비 상태를 진단해 볼 수 있으며, 진단 결과를 확인 후에는 추첨을 통한 백화점 상품권 증정 행사 참여도 가능하다.

마지막 이벤트는 ‘THE100’ 매거진 이메일 구독 신청 이벤트다. THE100 매거진은 은퇴 관련 트렌디한 문화 정보와 투자 소식을 실어 격월로 발행되고 있다. 구독 신청을 하면 백화점 상품권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세 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할 경우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가구주가 은퇴하지 않은 가구 중 노후 준비 상황이 ‘잘 된 가구’는 8.6%에 불과하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노후 준비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좋고 먼저 본인의 현황을 현실적으로 진단해봐야 제대로 된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당 연구소의 준비지수와 행복균형지수를 통한 진단 체험은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상기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