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시간-장소 제한 없는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 시간-장소 제한 없는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 오픈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1.16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설계사 대면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 가능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KB손해보험은 365일 24시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 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후 고객의 상황 및 니즈에 맞는 가입 설계를 위해 사무실로 복귀해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다. 또한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해 보장 설계, 계약 전 알릴 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 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가 가능해 전달 및 보관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사용 절감에도 기여함으로써 KB금융그룹의 ESG 경영정책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기동성을 강조한 ‘하루의 마무리는 고객 사무실 앞에서’라는 KB손해보험 고객 중심의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의 니즈 및 안전까지 생각한 이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