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고객가치 최우선 증권사로 재탄생"
NH투자증권 "고객가치 최우선 증권사로 재탄생"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0.11.13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표 직할로 경영혁신 태스크포스 발족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NH투자증권은 경영혁신 태스크포스(TF)를 오는 16일에 발족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증권사로서 재탄생하겠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설립하는 TF는 NH투자증권 대표 직할로 편제하고, NH농협금융지주 기획조정부장이 TF장을 겸직하게 해 그 중요성을 부여할 예정이다. TF장은 지난 2014년 NH농협지주가 우리투자증권 인수 당시의 합병 후 통합관리(PMI: Post-Merger Integration) 경험 등을 고려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은 TF를 통해 금융투자업을 객관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그룹 차원의 경영관리 및 지원체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TF는 고객, 주주 등 대내외의 기대에 보다 선제적으로 부응하는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별 리스크 요인을 점검 및 개선할 방침이다.

NH농협지주 김광수 회장은 TF 운영계획을 보고 받고 “고객 중심의 상품판매 프로세스 및 경영관리체계 개선,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로의 증권사 혁신, 농업인, 농업, 농촌과 범농협 차원의 역할 강화 등 혁신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에 올해 말까지는 겸직체제 하에서 운영하고, NH투자증권 이사회 등 절차를 거쳐 정식 조직으로 추진 체제를 개편해 국내 선도 증권사로서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