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기획] ②위드코로나,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와 면역력
[어린이 건강기획] ②위드코로나,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와 면역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30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 영양제와 유산균,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부터 해열제와 소화제 등 가정상비약까지 우리 아이 면역력을 길러줄 다양한 제품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소식이 아직도 요원한 가운데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와 집단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면역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1편 '본격 등교 시작, 우리 아이 ‘자가 면역력은 필수'에 이어 비타민 영양제, 유산균,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부터 해열제와 소화제 등 가정상비약까지 우리 아이 면역력을 길러줄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본다.

 

정관장 홍이장군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면역력 케어 대표 제품인 홍이장군은 총 3단계(3∼4세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로 구성되어, 성장기 어린이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들을 체계적, 과학적으로 설계하여 담았다.

영양의 균형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3~4세 자녀들의 면역력 첫걸음을 위한 1단계,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하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 8~10세 아이들의 탄탄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3단계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어린 시절은 평생 면역의 기초를 다지는 시기인 만큼 홍이장군을 통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함소아 비타민D 1000IU

함소아비타민D 1000IU는 과학적으로 설계된 함소아만의 식물혼합추출물과 엄격한 품질 인증을 받은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 원료를 함유한 츄어블 캡슐 제품이다. 안전성이 높은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였으며, 입안에 넣으면 톡하고 터지는 상큼한 파인애플맛으로,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외부활동이 적어 비타민D가 부족한 유·소아 어린이와 청소년, 뼈가 약해지기 쉬운 갱년기 여성과 중·노년층 등을 위해 1캡슐 당 비타민D 1000IU를 함유하도록 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와 세포에 있는 인의 흡수를 도와주고 체내 칼슘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해주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GC녹십자웰빙 비타구미

‘비타구미’는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스웨이’의 비타민 젤리로 GC녹십자웰빙이 국내 단독 판매하고 있다. 씹어먹는 츄어블 형태의 제품으로 지난 2010년 이후 10년 간 호주 내 영유아 비타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높은 인지도와 판매율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키즈용과 패밀리용 등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키즈용은 항산화 및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키즈 비타구미 비타민C&아연’을 포함해 4종이 있다. 패밀리 제품의 경우 젤리 1개에 오렌지 하나에 해당되는 비타민C가 함유된 ‘비타구미 비타C’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은 ▲종합영양, 성장발육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 ▲뼈, 치아, 신경, 근육의 성장발달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관리, 장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어린이 입속 건강을 지키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등 총 7가지다.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 및 국민건강통계 기준을 바탕으로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섭취되는 영양성분은 제외하고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았다.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등 화학적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세계적인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자녀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정관장 아이키커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는 최초의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2011년 출시 이래 10년 동안 꾸준히 판매된 인기제품이다.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새콤달콤한 과즙과 식물혼합농축액이 함유되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과맛, 포도맛 24입 혼합 기획세트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즐거운 놀이동산 사파리버스 컨셉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그려져 선물받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홍키통키 프라임 옐로우

함소아제약의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 홍키통키 프라임은 설탕, 액상과당, 합성향료, 합성색소, 합성보존료 무첨가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홍키통키 프라임 옐로우는 만 24개월∼4세를 대상으로, 면역력을 강화해 튼튼하게 기초체력을 형성해주는 녹용과 지황, 맥문동뿌리, 더덕, 참당귀뿌리, 각시둥글레뿌리줄기, 매실 등 식물혼합농축액 8종을 함유하고 있다.

 

함소아 프로틴 워터틴

기본 3대 영양성분 중 하나로 불리는 단백질은 평범한 식사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 만 10세 아이의 경우 하루에 40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데 계란 하나를 약 6g으로 치면 하루에 6알 이상의 계란을 매일 먹어야 한다는 셈이다. 특히 편식이 심한 유아들은 부모의 바람대로 고단백 제품인 계란, 우유, 닭가슴살 등을 먹이기 쉽지 않다.

함소아제약의 ‘프로틴 워터틴’은 필요한 영양성분을 담아 아이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워터 제형으로 개발됐다.

우유에서 흡수가 느린 카제인 단백질과 유당불내증의 원인인 유당등 비단백성분들을 미세 필터링해 제거했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단백질 10g과 필수 비타민 4종,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특허물질 SR103과 함소아만의 독자 개발 원재료인 식물혼합추출분말까지 모두 ‘프로틴 워터틴’ 1병에 넣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