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기획] ① 본격 등교 시작, 우리 아이 ‘자가 면역력’은 필수
[어린이 건강기획] ① 본격 등교 시작, 우리 아이 ‘자가 면역력’은 필수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30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면역력 길러줄 제품들을 만나봐요"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면서 지난 19일부터 전국 유·초·중·고교 등교 인원 제한이 3분의 2로 완화되었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대부분 매일 등교를 하고 있다. 방역 선진국답게 높은 시민의식으로 코로나를 이겨내고 있지만 여전히 하루 100명에 가까운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아이들을 학교에 보낸 부모의 마음은 무겁기 그지없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소식이 아직도 요원한 가운데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와 집단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면역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타민 영양제부터 유산균,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부터 해열제와 소화제 등 가정상비약까지 우리 아이 면역력을 길러줄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본다.

 

종근당 프리락토 키즈

최근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전문가들은 균주와 제형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복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는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분말형태인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데칼시트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산은 임산부를 포함해 생후 3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비타민D과 칼슘/인 복합제 일반의약품이다. 1통이 100g으로 되어 있고, 동봉되어 있어 1그램짜리 계량스푼 한 스푼에 비타민D3 750IU, 인산수소칼슘 600mg(칼슘으로서 140mg)이 들어있다.

파우더 제형으로 되어 있어 영유아에게는 분유나, 물, 음료수에 청소년 및 성인에게는 다양한 음식 등에 혼합복용이 가능하다. 제품 안에 계량스푼이 들어있어 용량조절이 쉽고 비타민D 뿐 아니라 칼슘과 인도 같이 들어 있어 성분의 균형성이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 D는 해로운 균을 죽이는 대식세포를 돕기 때문에 독감 등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뉴오리진 전홍삼 키즈 스틱

뉴오리진의 전홍삼은 대기압의 5000배가 넘는 압력을 가하는 초고압 공법과 1초에 약 2만8000번의 진동을 가하는 초음파 공법을 국내 최초로 홍삼에 동시에 적용한 ‘더블 울트라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유해한 균은 제거하고, 사포닌 함량은 높여 타 제품과 영양가를 차별화시켰다.

홍삼농축액 10%를 담아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증진에 좋으며, 자연스런 단맛으로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정제백설탕 대신 유기농현미시럽, 망고농축액, 배주스농축액, 바나나농축액, 비정제원당을 넣었으며, 합성향료 대신 천연망고향, 천연바나나향을 첨가했다.

 

뉴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유산균 수를 넘어 장내 유익한 사균, 포자균, 효모균, 프리바이오틱스까지, 건강한 장 속 유익균의 생태계를 담은 어린이 맞춤형 복합 유산균 제품이다.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L루테리와 덴마크 1위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바이오케어 코펜하겐사의 유산균주 5종을 맞춤 배합했다.

또한 사균체, 효모균, 포자균, 신바이오틱스(프락토 올리고당, 갈락토 올리고당) 등 건강한 장을 위한 최적의 조합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합성향료, 착색료를 함유하지 않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마트 피코크 생유산균 3종

유산균 전문 개발기업 ‘쎌바이오텍’과 함께 한국인의 식습관에 적합한 유산균을 개발해, 맵고 짠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한국산 유산균을 100% 사용했다. 60여건의 특허와 공인 기관 기탁으로 안정성을 검증받았으며 기존 피코크 유산균 상품보다 장내 보장 균수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요구르트맛으로 온 가족이 쉽게 섭취 가능한 분말스틱형은 하루 장내 보장 균수가 30억마리다. 성인을 위한 캡슐형과 어린이를 위한 곰돌이 모양의 딸기맛 츄어블형은 각각 20억마리, 10억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한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배배

비오비타는 널리 알려진 전국민 장건강 브랜드로 일동제약이 1959년 국내 기술로 처음 개발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다. 오리지널 비오비타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비오비타 배배는 뉴질랜드 초유와 독일 비타민 B1&아연, 오스트리아 유기농 포도당, 에스토니아 비타민 D 등 프리미엄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비오비타 배배에 함유된 모유 유래 복합 유산균은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에서 한국인의 모유로부터 직접 분리한 균을 사용해 완성한 복합균으로 신생아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모유에 포함된 올리고당과 가장 유사한 갈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준다. 갈락토올리고당은 산모의 모유에 들어있는 갈락토실락토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생리활성을 기대할 수 있다.

 

한미약품 텐텐

텐텐은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관심을 받는 어린이 종합영양제로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코엔자임 Q10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함유돼있으며, 성장기 체내 에너지 생산 촉진 작용으로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 또 자일리톨이 첨가돼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텐텐은 어린이뿐 아니라 전 연령대가 육체 피로,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GC녹십자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

GC녹십자가 국내 단독판매하고 있는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는 씹어먹는 구미 형태의 제품으로, 미국 아마존 키즈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52주간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3’, 정상적인 엽산 대사를 돕는 ‘비타민B12’,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0종의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글루텐과 향료 및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았고, 계란, 생선, 땅콩, 갑각류 등 8대 주요 알레르기 유발 항원을 포함하지 않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