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C.O.V.O), 강릉에서 첫번째 해양 청소 봉사 활동 완료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C.O.V.O), 강릉에서 첫번째 해양 청소 봉사 활동 완료
  • 이봉수 기자
  • 승인 2020.10.26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예인, 스포츠스타, 유튜버 등 유명인들의 해양청소봉사단
- C.O.V.O (Clelbrity Ocean cleaning Voluteer)
- 우리나라 바다 해양 환경을 지키기 위한 해양청소봉사 활동 개시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포스터 (사진제공=C.O.V.O)

[베이비타임즈=이봉수 기자] 가수 김성면, 리아, 배우 이재용, 홍경인, 송형수, 개그맨 이재형 등 연예인을 비롯하여 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영호, 인기 인플루언서 채보미 등 대한민국의 유명한 셀럽들이 지난 24일 ‘강릉’에서 해양청소봉사를 위해 뭉쳤다.

1년동안 나오는 국내 해양쓰레기의 규모는 15만톤 이상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의 사용으로 더 많은 양의 해양쓰레기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연예인, 방송인, 스포츠스타,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이 발벗고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바닷속 청소 (사진제공=C.O.V.O)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영문명 : C.O.V.O(Celebrity Ocean cleaning Volunteer Organization))에서 스쿠버 다이빙으로 바닷속 쓰레기 청소를 맡고 있는 가수 리아는 “해양환경은 점점 더 중요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중적으로 그나마 이름이 알려지고 관심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우리들이 나서면 누군가는 지켜봐 주고 경각심을 가져 줄 것이라 생각하고 모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밝혔으며, 해변가에서 쓰레기를 줍는 팀을 맡고 있는 개그맨 이재형은 ‘아주 조금만 신경 써주면 누구든 할 수 있는 작은 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고 많은 연예계 동료들이 함께
동참해 주셨으면 합니다.’ 라며 대중들과 동료들의 동참을 독려했다.

이번 봉사에는 깜짝 게스트로 김한근 강릉시장까지 참여하여, 전국 지자체장 최초로 수중정화봉사활동을 함께 하기도 했다.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C.O.V.O'는 국내 각 분야의 셀럽들이 해양환경정화봉사를 위해 모인 비영리봉사단체로 지난 10월24일(토요일) 환경재단과 코카콜라의 후원으로 강릉시 ‘연곡해변’ 일대에서의 첫 봉사를 시작으로 연간 약10회의 국내외 바다에서 해양 쓰레기 수거를 할 계획을 밝히며 해양청소 외에도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에서 2차 분리수거봉사 등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와 올바른 폐기물 분리수거 방법 알리기 활동에도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유명인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선한 영향력’을 뿜어내며 더 많은 대중들에게 전파되길 기대해본다.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단체사진 (사진제공=C.O.V.O)
유명인 해양청소봉사단 청소 완료 후 단체사진 (사진제공=C.O.V.O)

*** 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활동하였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