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MD가 직접 선별한 제품들, 소비자 신뢰 키운다
엄마 MD가 직접 선별한 제품들, 소비자 신뢰 키운다
  • 백지선
  • 승인 2014.07.07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 롯데닷컴.

 



자녀가 있는 엄마 MD가 직접 산지 혹은 생산현장을 찾아 상품을 꼼꼼히 점검하고 선별하는 ‘MD가 간다’ 플랫폼이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어 화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한라봉, 세발낙지, 매실, 화과자 등 기존 식품 카테고리에 국한됐던 ‘MD가 간다’ 기획전을 최근 유아동 카테고리까지 확대 실시했다. ‘엄마 MD가 간다’는 이름으로, 지난 30일부터 6일까지 ‘몽드드 물티슈’를 판매한 데 이어 7일부터 13일까지 영국의 아동용 캐리어&백팩 브랜드인 ‘큐티앤펄스’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닷컴의 ‘엄마 MD가 간다’ 기획전의 경우 실제로도 자녀가 있는 엄마MD가 제조공장을 직접 방문해서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걸고 내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를 위한 투자는 아끼지 않는 요즘 엄마들이 자녀를 위한 상품을 고를 때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믿음’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30일부터 6일까지 판매한 ‘몽드드 물티슈’의 경우 ‘엄마 MD가 간다’ 기획전에서 상품을 선보인 후 전주 동기 대비 59%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몽드드 물티슈는 엄마MD가 제조설비시설을 직접 방문해 생산과정은 물론, 유통기한 등을 일일이 따져 선정한 상품이었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유아동담당 장귀순 MD는 “이번 ‘엄마 MD가 간다’ 기획전을 준비하면서 판매자 입장이 아닌, 사용자 입장으로 상품을 선정했다”며 “나 역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내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7일부터 13일까지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유아동 여행 캐리어와 백팩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닷컴 ‘엄마 MD가 간다’에 두 번째로 소개되는 상품은 영국에서 아동용 캐리어&백팩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큐티앤펄스’ 제품이다.

‘엄마 MD가 간다’ 2탄의 기획을 맡은 박영운 MD가 직접 발로 뛰며 수납 공간은 넓은지, 아이가 들기에 무게는 적당한지, 내구성은 좋은지 등등을 엄마 입장에서 꼼꼼히 살펴보고 선정했다. 무엇보다도 박MD의 자녀가 직접 사용해 보고 결정한 제품이라 의미가 있다.

패션잡화팀 유아동담당 박영운MD는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상품이 없을까 MD들과 회의를 하던 중 휴가철에 맞는 유아용 캐리어를 선정하게 됐다”며 “특히 여행가방의 경우 아이들에게 자신의 짐을 직접 꾸리게 하며 책임감과 본인 물건에 대한 애착을 키워줄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아이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