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제약] 동아제약 박카스, 한미약품, 동국제약, 대웅제약
[오늘의 제약] 동아제약 박카스, 한미약품, 동국제약, 대웅제약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16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동아제약 박카스, YES24와 콜라보레이션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YES24와 손잡고 도서 관련 박카스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과 예스24가 협업해 탄생한 굿즈는 피로회복제 박카스를 모티브로 한 ▲북 클립 ▲북 파우치 ▲보냉백 ▲폴딩박스 총 4종류이다. 박카스 굿즈는 예스24 온라인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한미약품, 제약업계 ‘지속가능경영’ 1위 기업 선정

한미약품 본사 전경
한미약품 본사 전경

한국표준협회시 16일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orean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를 발표하고, 한미약품을 제약기업 부문 1위, 종합 부문 6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지속가능성지수(KSI)란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모델이다. 

한미약품의 지속가능성은 59.65점으로, 제약업계 최고점과 종합 부문 6위를 받았다. 제약업계 지수 평균은 56.05, 종합 부문 평균은 52.99점 이었다.

한미약품은 지역사회를 비롯한 협력사와의 상생, 고객만족, 지속가능한 경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트렌드 부문에서는 ‘고객과 협력사와의 상생’ 항목에서, 임팩트 부문에서는 ‘소비자 대응 및 지역사회 발전’ 영역에서의 평가가 두드러 졌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전체 매출 중 R&D를 통한 자체 개발 전문의약품 비중이 90%대에 달하고, 매년 약 2000억원의 금액을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R&D에 투자하는 등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되는 흔들림 없는 투자 활동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국제약, 구강 건강 케어 치약 '덴트릭스' 이마트 입점

동국제약 덴트릭스 치약
동국제약 덴트릭스 치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구강 건강 케어 브랜드 ‘덴트릭스(Dentrix)’가, 이마트 전 지점에 ‘덴트릭스 치약’을 공식 입점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덴트릭스 치약’은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에티즘(ETIZM)’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홈쇼핑 론칭 이후 수 차례 매진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전국 140여 개 이마트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신규 입점을 맞아 오늘(15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마트에서 덴트릭스 치약 150g 3개 패키지 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수량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상품권도 추가 증정한다.

 

대웅제약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 비마약성 진통제 ‘DWP17061’ 글로벌 임상 1상 돌입 

아이엔테라퓨틱스(대표 박종덕)가 지난 14일 호주 식품의약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으로부터 개발 중인 Nav1.7 비마약성 진통제 ‘DWP17061’에 대한 임상1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에서 분사된 신약개발전문 회사다.

투약은 오는 11월부터 건강인을 대상으로 호주 현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이번 임상 1상을 시작으로 골관절염 통증을 포함한 다양한 통증에 대해서 임상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DWP 17061은 비임상에서 투약 후 체내에 약물이 작용하는 데 경쟁물질 대비 우수한 체내동태를 보였다. 골관절염에 쓰이는 대표적인 진통제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및 트라마돌과 비교해도 우수한 진통효과를 가진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