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세토 한자' 출간...'초등 저학년 한자 활용 능력 향상에 효과적'
NE능률, '세토 한자' 출간...'초등 저학년 한자 활용 능력 향상에 효과적'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0.08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저학년 권장 한자급수 8급~6급 배정 한자 300자 수록
세 마리 토끼 잡는 급수 한자 (사진 = NE능률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일선 학교는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서 한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말에는 한자로 된 단어나 한자에서 차용한 단어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의 어휘력이 향상되는 데 있어 한자 학습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렇다 보니 한자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NE능률에서는 한자 교육에 대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함은 물론 동시에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는 학습서를 출간했다. 

종합교육서비스기업 NE능률이 출간한 한자능력급수 자격증 준비 학습서 ‘세 마리 토끼 잡는 급수 한자(이하 세토 한자)’는 초등학생 저학년 권장 한자 급수인 8급~6급에 해당하는 배정 한자 300자를 다뤄 한자능력급수 시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교재다. 

NE능률 관계자는 “이번 신간은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그림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한자의 어원을 기억하기 쉽게 만든 것이 특징"이라면서 "교과 어휘를 통해 배운 한자를 활용해 보고, 실제 시험에 나온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배운 것을 복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연관성 있는 한자를 하루 2~3개씩 25일 동안 공부해 학습효과를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다. 

급수에 맞춰 5권으로 구성했으며,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각 권의 한자는 획순이 적은 것부터 배치했다.  이 밖에도 한자능력급수 모의고사 시험 부록과 한자 카드를 함께 수록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실전 감각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NE능률 관계자는 “한자로 된 단어를 많이 쓰는 우리나라에서는 어휘력 향상을 위해 한자 학습이 필수적”이라며 “그림과 같이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NE능률은 신간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토 한자 1권 이상 구매 시 8급~6급 한자 리스트와 암기 필름이 담긴 한자 공책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사은품 선택 시 포인트가 자동 차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