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대 게임행사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경기도 최대 게임행사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0.10.07 2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16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경기게임글로벌위크  행사 안내 자료.
경기게임글로벌위크 행사 일정표.(자료=경기도 제공)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경기도 최대의 게임 행사인 ‘경기게임 글로벌위크’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경기게임’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경기도 게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4회째인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글로벌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를 전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글로벌위크 1일차 ‘글로벌 컨퍼런스’는 12일 오후 2시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북미 유럽 러시아 및 중화권 진출 전략 등 글로벌 마켓 분석 ▲국내 게임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게임트렌드: 크로스 플랫폼부터 클라우드 게임까지 총 3개 세션에서 6명의 연사가 명강연을 펼친다.

2일차에는 ‘제13회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최종결선’이 개최된다. 5대 1의 경쟁을 거쳐 최종결선에 오른 10개 게임의 쟁쟁한 실력자들이 우승을 위해 명승부를 겨룬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퍼블리셔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게임기업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초청돼 해외 진출가능성이 높은 5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 선발된 5개팀(TOP5)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상금(1등 1팀 5000만원, 2등 2팀 3000만원, 3등 2팀 2000만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QA(게임테스트),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위크 3~5일차에는 온라인 수출상담회 ‘제7회 게임비즈니스데이’가 마련된다. 참가기업과 바이어 그리고 통역까지 3자가 화상을 통해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레이트(UAE) 등 해외 게임 관계자들과 도내 45여개 게임 기업의 비대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해외수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