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올 2학기부터 고등학교 전학년 무상교육 시행
대전광역시교육청, 올 2학기부터 고등학교 전학년 무상교육 시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0.04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대전 전학년 고등학생에 대한 무상교육이 실시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내년으로 예정됐던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올 2학기부터 전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에 따른 경기침체, 소득감소, 고용불안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해 고 1학년 무상교육도 한학기 앞당겨 추진하는 것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전면 시행하기 위해 지난 8월 '대전광역시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면서 "소요예산 108억은 전액 교육청 자체예산을 투입하는 것으로 기존 학비 지원사업 및 학교기본운영비 예산을 활용하고 부족분 63억은 3회 추경을 통해 코로나 19로 집행되지 못한 예산을 감액해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대전광역시 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며 9월부터 수업료와 학교운영지원비를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학생 1인당 약 90만원 (일반고 기준)의 학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입학금과 수업료를 학교장이 정하는 자율형 사립고(대성고, 대신고), 사립 특목고(대전예술고), 사립 각종학교(새소리음악고)를 제외다.

마지막으로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시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드릴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이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