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초보맘’도 테팔 하나면 이유식 베테랑!
‘갓 초보맘’도 테팔 하나면 이유식 베테랑!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9.23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퀵셰프 베베'…환경호르몬 걱정없는 ‘강력 분쇄’
'마스터씰 2종'…일체형 씰링 뚜껑, 보관에 특화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생애 처음 ‘엄마’가 된다는 것은 행복하면서도 두려운 일이다. 씻기고 재우고 입히는 것까지 어느 하나 쉬운 일이 없다.

아기가 모유를 끊고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부터는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 먹여야 할지도 매일 고민의 연속이다. 특히 아직 요리가 서툰 초보 맘에게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하지만 이유식 초기부터 완료까지 이유식 조리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아이템만 있다면, 초보맘·초보파파 역시 완벽한 이유식을 만드는 그 막연한 도전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든다’를 핵심가치로 전세계 살림남녀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 테팔을 통해, 보다 손쉽고 간편한 이유식 제조 아이템을 살펴봤다.

테팔 핸드블렌더 퀵셰프베베. (자료제공=테팔)
테팔 핸드블렌더 퀵셰프베베. (자료제공=테팔)

◇ 이유식, 초보도 손쉽게!…테팔 핸드블렌더 퀵셰프 베베

‘테팔 핸드블렌더 퀵셰프 베베(이하 퀵셰프 베베)’는 이유식 전용 칼날 봉과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1000W 모터로 누구나 손쉽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테팔만의 파워엘릭스 칼날 기술을 적용, 4중날 스틱이 호두 또는 잣 등의 딱딱한 재료까지 곱게 갈아낸다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소를 고려한 다양한 재료 손질 또한 문제없다.

20단계 속도 및 터보 기능은 원하는 굵기의 재료 분쇄 또한 가능하게 해준다. 이유식의 크기와 농도 조절이 무척 용이한 제품인 것.

이는 스프와 미음을 먹는 이유식 초기부터 혀와 잇몸으로 음식을 씹게 하는 이유식 완료기까지 아이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 이유식을 한결 수월하게 도와준다.

퀵셰프 베베는 육아 초보도 편리하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총 6가지 이유식 전용 액세서리(▲이유식 전용 칼날봉 ▲200㎖ 이유식 전용 계량컵 ▲스텐 칼날봉 ▲800㎖ 계량 컵 ▲500㎖ 대용량 다지기 ▲분리형 칼날봉)도 제공한다.

먼저 ‘이유식 전용 칼날봉’과 ‘200㎖ 이유식 전용 계량컵’을 활용하면 날마다 신선한 이유식을 간편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 때 칼날봉은 4중날로 돼 있어 부드럽고 완벽한 블렌딩이 가능하다. 100㎖ 이하 소량의 재료도 빠짐없이 곱게 갈아준다.

주목해야 할 점은 이유식 두 개 액세서리 모두 100% 안전한 'BPA Free' 재질을 사용했다는 것. 환경호르몬 걱정없이 안심하고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스텐 칼날봉과 800㎖ 계량 컵, 500㎖ 대용량 다지기는 주스만들기부터 마늘 다지기까지 다양한 조리 역시 가능하게 한다.

이중 ‘스텐 칼날봉’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칼날로 만들어져 조리 온도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500㎖ 대용량 다지기’는 채소·고기 등 각종 재료를 다질 수 있어 주먹밥 등 아이용 간식을 준비할 때도 무척 유용하다.

덧붙여 ‘분리형 칼날봉’은 역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돼 변색을 막아줌과 동시에 위생적인 사용 및 뒷정리를 돕는다.

테팔은 퀵셰프 베베를 구매할 경우 초기 이유식부터 엄마용 건강식 등의 메뉴가 담긴 ‘전용 레시피북’도 함께 증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육아 초보·요리 초보 역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다양하게 만들어볼 수 있도록 했다.

퀵셰프 베베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어떤 재료든지 튀지 않고 완벽하게 분쇄해 편리하다”·“환경호르몬 걱정없이 아이들에게 안심먹거리를 만들어줄 수 있어 좋다”·“이유식 뿐만 아니라 마늘다지기도 할 수 있어 요즘 주부들 사이 잇템”·“요즘 핸드블렌더로 요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등의 다양한 후기를 전하고 있다.

테팔 마스터씰 2종. (자료제공=테팔)
테팔 마스터씰 2종. (자료제공=테팔)

◇ 내 아이 먹거리, 깐깐하게 안심 보관…테팔 마스터씰 2종

초보맘의 고민은 이유식 뿐만이 아니다. 이유식 보관 용기의 위생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테팔은 이 같은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하고 음식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테팔 마스터씰’을 제작했다.

테팔 마스터씰은 뚜껑과 실리콘 패킹이 빈틈없이 완벽한 일체형 보관 용기다. 박테리아 곰팡이 등 세균 번식 위험이 전혀 없어 100%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테팔 마스터씰 글라스 ▲테팔 마스터씰 프레쉬 2종으로 구성했다.

이 중 ‘테팔 마스터씰 글라스’는 냄새 및 색 배임 걱정없는 유리 재질로 만들어 더 위생적이며 ‘테팔 마스터씰 프레쉬’는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붕규산 유리 재질로 제작, 오븐 내 420℃에서까지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테팔 마스터씰은 독일에서 생산한 ‘일체형 씰링 뚜껑’이 효율적인 음식 보관에 특화돼 있다는 평가. 일체형 씰링의 완벽한 밀착력으로 음식물의 신선도가 최대 2배까지 유지되기 때문이다.

일례로 일반 용기에 토마토를 보관했을 때에는 최대 7일간 신선도가 유지된 반면, 테팔 마스터씰에 보관했을 때에는 최대 21일간 신선도가 유지됐다.

요거트 역시 포장 용기에 내용물을 보관했을 때에는 최대 13일간 신선도가 유지됐지만, 테팔 마스터씰에 보관하자 최대 30일동안 신선도가 유지됐다.

이밖에도 테팔 마스터씰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아 식기 테스트를 통과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더욱이 '비스페놀 A(BPA)'가 불검출된 안전한 원재료를 사용해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아울러 테팔 마스터씰은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고, 냉장·냉동실 보관은 물론 전자레인지 사용까지 가능해 육아맘 육아파파들의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는 평가다.

이 같은 테팔 마스터씰 관련 소비자 호응은 무척 다양하다.

해당 후기로는 “보관 용기 내 색 배임 현상의 주 요인인 김치·카레 등의 음식도 걱정없이 보관가능해 매우 좋다”·“오븐/식기세척기/전자레인지 등 모든 주방기구에서 사용 가능한 용기라 더 편하게 쓰고 있다”·“밀폐 효과 역시 뛰어나 내용물 보관에 탁월한 제품이다” 등의 소비자 의견이 함께 전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