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포족과 홈추족이 바꾼 추석 음식 트렌드...간편 제수용품 매출도 껑충
귀포족과 홈추족이 바꾼 추석 음식 트렌드...간편 제수용품 매출도 껑충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23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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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피코크 제수용품 이미지
이마트 피코크 제수용품 이미지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코로나19가 명절을 보내는 풍경도 바꾸고 있다.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 집에서 추석을 맞는 ‘홈추족’ 증가로 명절 음식도 ‘먹을만큼’, ‘간편하게’ 준비하는 것이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마음을 명절 음식으로 달래고자 하는 수요 증가로 유통업체들의 제수용품 매출도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전국 83개점에서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파는 전과 나물도 팩을 판매한다.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파는 전은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이번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20% 확대 준비했다.

녹두전은 개당 3980원, 동태전/오색꼬지전/애호박전은 100g당 3280원, 동그랑땡과 잡채는 100g당 178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모둠전은 945g 한팩에 1만9980원에 판매한다.

시금치, 도라지, 고사리, 무나물 등 각종 나물도 250g 한팩에 2980~1만4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간편 제수용품으로 유명한 피코크도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피코크 제수용품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상품은 송편부터 식혜, 떡갈비, 각종 전까지 약 40여종으로 피코크 상품으로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피코크 제수용품은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에 간단하게 조리하면 되는 편리함 때문에 매년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이마트 추석 직전 일주일간 피코크 제수용품 매출을 살펴보면 14년 4억5000만원에서 19년 16억으로 5년만에 3.5배 증가했다. 올해는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마음을 명절 음식으로 달래고자 하는 수요 증가로 피코크 제수용품 매출도 18억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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