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위한 똑똑한 캠페인…서약 2만명 돌파
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위한 똑똑한 캠페인…서약 2만명 돌파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9.16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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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만에 2만명 ‘음주운전 안하기’ 동참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에 힘 더해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함께하고 있는 '똑똑한 약속 캠페인' 서약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자료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함께하고 있는 '똑똑한 약속 캠페인' 서약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자료제공=오비맥주)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최근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Smart Pledge Campaign)’ 참여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달 27일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3주만에 2만명 이상의 인원이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는 약속에 동참,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에 힘을 더하고 있는 것이다.

서약자 중 1300여명은 개인 SNS계정에 서약 참여 화면을 공유 및 권유하면서 해당 캠페인을 더 확산시키고 있는 중이다.

한편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온라인 대국민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 음주운전의 대부분이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단기간에 서약자가 2만명을 돌파한 것은 공익캠페인으로는 매우 이례적인 성과”라며 "이번 서약 캠페인이 음주운전을 줄이고 뿌리뽑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 신규 운전면허증 발급 창구에 비치된 QR 코드를 찍거나 파트너사인 모두의주차장(대표 김동현) 및 카수리(대표 박종관) 앱에 소개된 ‘똑똑한 약속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서약에 참여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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